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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편집2022-12-08 20:01 (목) 기사제보 구독신청
이마트, 노브랜드·피코크 전 상품 가격 연말까지 안 올린다
이마트, 노브랜드·피코크 전 상품 가격 연말까지 안 올린다
  • 이숙영 기자
  • 승인 2022.09.29 10:5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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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물가에 지갑 얇아진 고객들의 어려움 고려
이마트 PL 가격 동결 선언2
이마트가 자체 브랜드 가격을 올해 연말까지 동결하기로 했다.<이마트>

[인사이트코리아=이숙영 기자] 이마트는 고물가 속 국민들의 생활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자체 브랜드(PL)인 노브랜드, 피코크 상품의 가격을 올해 연말까지 동결한다고 29일 밝혔다. 

가격 동결 대상은 노브랜드 1500여개, 피코크 700여개 모든 상품으로 이마트 매장과 온라인 SSG닷컴 모두 적용된다. 

이마트 관계자는 “고물가에 지갑이 얇아진 고객들이 가성비 높은 PL 상품을 많이 찾고 있다”며 “PL 상품들의 가격과 품질 경쟁력을 높여 고객 혜택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이번 PL 가격 동결은 이마트가 ‘저렴한 가격’을 위해 투입하는 비용의 상당 부분을 PL에 집중하겠다는 뜻으로 해석된다.

이는 지난해 말부터 이어진 인플레이션 상황에서 PL 상품을 찾는 고객 수요가 커진 데 따른 것이다. 올해 1~8월 노브랜드와 피코크의 점포 매출액은 전년보다 6.4% 증가했다. 같은 기간 일반 제조사 상품(NB) 매출액 신장률 1.4%의 4.6배에 달한다.

PL을 가격 관리 전략 중심에 두면서 이마트는 기존 프로젝트에 일부 변화를 주기로 했다. 지난 7월 시작한 가격 관리 프로젝트 ‘가격의 끝’은 10월부터 시즌별 주요 상품들 할인과 500대 상품에 대한 일주일 단위 가격 관리 위주로 전환한다. 40대 품목 일반 상품의 상시 최저가 프로그램은 중단할 예정이다.

이마트는 필수 상품들의 품질은 향상시키는 동시에 젊은 고객을 겨냥한 새로운 상품 개발도 지속할 계획이다.

이마트는 노브랜드와 피코크의 상품군 확대에 힘쓰고 있다. MZ세대가 선호할 만한 트렌디한 상품을 내놓는 것이 대표적이다. 노브랜드의 ‘단백질바’ ‘캐모마일꿀차’, 피코크의 ‘프로틴 아이스크림’ ‘비건 김치’ 등이 대표적이다. 

곽정우 이마트 상품본부장은 “고객들에게 가장 실질적이고 피부에 와 닿는 혜택을 줄 수 있는 방향으로, 가격 관리를 지속적으로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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