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거스름돈, 이제 포인트로 드려요”
현대백화점 “거스름돈, 이제 포인트로 드려요”
  • 노철중 기자
  • 승인 2020.11.25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화점업계 최초 ‘잔돈 적립 서비스’ 도입…고객계좌 입금도 가능
현대백화점이 거스름돈을 멤버십포인트로 적립해주거나 고객 계좌로 입금해주기로 했다.<현대백화점>

[인사이트코리아=노철중 기자] 현대백화점이 매장에서 물건을 살 때 거스름돈을 멤버십포인트나 고객 은행계좌로 입금해주는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는 지난 4월 한국은행과 체결한 ‘거스름돈 계좌 입금 서비스 업무협약’의 후속조치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6일부터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백화점에서 업계 최초로 ‘잔돈 적립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물건을 구매하면서 현금을 내면 거스름돈을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H포인트’로 전환해주거나 고객의 계좌로 입금해주는 서비스다.

거스름돈을 H포인트로 전환하기 원하는 고객은 계산원에게 휴대폰번호·H포인트앱·현대백화점카드 중 하나를, 계좌로 입금 받기 원하는 고객은 현금 입출금이 가능한 실물 현금카드나 모바일 현금카드앱을 보여주면 된다. 

현대백화점은 잔돈 적립 서비스 도입을 기념해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각 점포별 사은 데스크에서 1만원 이상 구매 후 잔돈 적립 영수증을 제시한 고객 1만명에게 H포인트 1000포인트를 추가로 증정한다. 또 1만원 이상을 H포인트로 적립한 고객에게는 H포인트를 5% 추가로 적립해주며, 잔돈을 H포인트로 적립 후 앱에서 이벤트를 참여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1만 포인트(300명)를 제공할 예정이다.

인사이트코리아, INSIGHT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