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환경 쉽지 않아 고객에 집중해 위기 극복”

[인사이트코리아=장원수 기자]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은 2일 “작년에 이어 2023년을 ‘고객의 해’로 선포하고, 위기 극복을 위해 고객에 더 집중하고 고객에게서 답을 찾고자 한다”고 밝혔다.
신학철 부회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올해도 대외 환경은 분명 쉽지만은 않을 것”이라며 “위기 극복을 위해 고객에 더욱 집중하고, 또다시 고객으로부터 답을 찾자 ”고 강조했다.
신 부회장은 “어려운 환경에서 길을 잃지 않으려면 나침반이 필요하고 우리 사업의 나침반이자 ‘본질’은 ‘고객’”이라며 “고객 경험 혁신과 감동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는 강한 믿음을 갖자”고 밝혔다.
그는 “2023년의 여정을 성공적인 한 해로 만들기 위해서는 토끼가 세 개의 굴을 마련하듯 우리도 ‘교토삼굴’(狡兎三窟)의 자세로 지혜롭게 미래를 준비해야 한다”고 했다.
그는 올해 6가지 핵심 과제로 △내부 효율성 개선 △운전자본 및 현금흐름 개선 △고객 경험 혁신 실행력 강화 △3대 신성장 동력 사업화 추진 속도 제고 △Sustainability(지속가능성) 추진 동력 지속 △마케팅 역량 강화를 꼽았다.
그는 “지금까지 함께 극복한 위기와 이룩한 성과들이 성장의 자양분이 돼 3대 신성장동력 분야에서 긍정적이고 가시적인 변화를 만들어 내고 있다”며 “올해도 함께 노력한다면 모두가 위기라고 말하는 지금이 우리에게는 성장과 도약의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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